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덕질" 알려드립니다

티켓팅 6년차의 티켓팅 하는법 +티켓팅 연습게임 & 꿀팁 (매크로를 이기자!)

반응형

콘서트나 팬미팅을 가기 위해서 티켓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이죠!

티켓팅에 실패하게 되면 원가에 티켓을 양도받기란 하늘에 별따기이기 때문에.. (플미충들..)

꼭꼭 티켓팅을 성공해야만 합니다ㅠㅠ

그리고 나름 시간 들여 티켓팅을 하는 만큼 성공률도 높이고 더 좋은 자리를 얻었으면 하잖아요!

하지만 우리는 매크로들과 싸워야 합니다!!

 

그렇기에 매크로에 대항할 수 있는 아주 작지만 꽤나 쏠쏠한 꿀팁을 드리려 해요:)

여제 껏 덕질을 하면서 9할을 제가 손수 티켓팅 해서 갔기에

어느 정도 티켓팅 하실 때 참고하면 좋으실 듯싶습니다!

 


티켓팅 연습게임

 

사실 티켓팅은 98%의 운빨과 2%의 실력으로 성공과 실패가 갈라집니다!

하지만 그 2%도 팬들의 입장에서는 아주 소중한 퍼센트이기에 빠른 클릭을 위해 어느 정도 연습을 해주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이 연습게임으로 덕택을 받았어! 할 정도로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티켓팅을 할 때마다 실패 요인 중 하나가 손을 떨어서 이상한 데를 클릭한 경우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는 데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https://www.googoofun.com/web/practice/practiceList.do

 

구구펀

티켓팅이 즐거워 지는곳

www.googoofun.com

안에 들어가시면 옥션, yes24, 멜론 티켓 등등 티켓팅을 사이트별로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팅 하는 법

 

저 같은 경우는 평소 옥션티켓을 많이 이용했기 때문에 먼저 옥션티켓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옥션이 다른 티켓팅과 다른 점이 있다면 1. 보안 문자를 입력해야 한다 2. 새로고침을 하면 안 된다

이 정도가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 티켓팅을 하시는 경우시더라도 이 두 개 외에는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그럼 먼저 티켓팅을 하는 과정부터 알아볼까요?

▲옥션티켓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옥션 말고 옥션티켓으로 들어가셔야 해요)

 

▲예매를 원하시는 티켓 창에 들어가신 뒤 날짜와 회차를 선택해주고 "예매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것만 보시면 팁이 뭔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렇게 예매하기까지 클릭을 해주시면 그 클릭이 계속해서 예매하기에 잡혀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엔터 연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엔터를 가만히 꾹 누르고 계시면 자기가 알아서 눌러집니다.  

티켓팅이 보통 8시에 한다고 했을 때 저는 보통 7시 59분 55초부터 엔터 연타를 시전 하는 편이에요.

 

▲ 그러면 이제 위의 화면처럼 대기인원 수가 뜨며 대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실제 티켓팅 화면에서 대기 0명을 보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 대기를 끝내고 본격적인 진입을 하게 되면 옥션티켓은 보안 문자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참고로 대문자 소문자 상관없으니 최대한 빨리 치시는 게 관건입니다!! 또한 입력완료는 마우스로 클릭하셔야 인식이 됩니다. 엔터 누른다고 화면이 넘어가지 않아요!

 

▲ 진입하시자마자 얼른 포도알(빈자리)이 보이는 구역으로 잽싸게 들어가 자리를 잡으세요.

팁 아닌 팁이지만 대기 번호 보실 때부터 대략적으로 '난 어디쯤은 티켓팅 가능하겠다'를 미리 가늠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전에 어느 자리 티켓팅 해야지!라는 계획을 갖고 계실 테지만 티켓팅을 시작한 그 순간부터 그 계획은 없어지고 만답니다..!ㅠㅠ

 

+꿀팁

옥션은 이선좌가 뜨지 않고 저렇게 자리가 잡힌 순간부터 저 자리는 내 것이 됩니다! 먼저 자리 하나 딱 잡으시고 더 좋은 자리가 있는지 탐색하실 수도 있어요:) 다만 정말 혹시 모를 튕김 등의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강력하게 권유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잘 이용하면 행운이 올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가 전반적인 티켓팅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의 화면처럼 예매 완료가 뜨기 전까지는 절대 방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무조건! 무통장 입금을 추천드립니다:)

이후에 신용카드로 결제를 원하시면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꼭 무통장 입금으로 해주셔야 튕길 위험도 적고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티켓팅 완료가 가능해요!

 

진짜 자리 다 잡아놨는데 결제창에서 튕긴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그러니 꼭 튕김에 대해 미리미리 대비해놓으시길 바랍니다ㅠㅠ

 

특히나 결제 모듈? 같은 것들을 중간에 깔라고 하는 게 뜨면 그 티켓팅은 망한 겁니다.

미리미리 다른 티켓 창 들어가서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 완료까지 해보시고 진짜 티켓팅 도입하시는 게 좋아요.

물론 그 다른 티켓은 가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바로 취소하는 예의를 보이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티켓팅 하는 방법과 꿀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티켓팅 성공하시길 바라요:)

 


여러분의 행복한 덕질 생활을 응원합니다!

반응형